“지방소멸 막을 인구감소 대책 세워야”
“지방소멸 막을 인구감소 대책 세워야”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8.10.2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탁 의원, 도에 저출산·고령화 대비 전략 등 촉구

 

충북도의회 오영탁(자유한국당·단양) 의원은 24일 “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충북도는 중장기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오 의원은 이날 열린 도의회 제36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의 추세라면 인구의 자연 증가 정점이 오는 2021년으로 앞당겨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의 `한국의 지방소멸 2018 보고서'에 따르면 충북 도내 11개 시·군 중 괴산·보은·단양·영동·옥천 등 5개 군이 소멸위험 진입 단계인 것으로 분석됐다.

오 의원은 “전북도는 행정부지사가 총괄해 관련 부서뿐 아니라 농촌 고령·과소화 마을 대응 TF를 구성해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에 나섰다”며 “경북도의 경우 인구 조정 컨트롤타워 구축과 저출산 대책 평가 환류시스템 구축 등으로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충북도는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추진 의지를 찾아볼 수 없다”며 “지난해 수행한 대응전략 과제와 쇠퇴지역 활성화 방안에서 제시한 대책을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농촌 청년 일자리, 복지·교육·의료 분야에 집중적인 지표 개발과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초저출산·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대응 전략을 수립해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형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