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공개”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공개”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10.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기자간담회 개최
비리신고센터 운영·전수 감사 등 추진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사진)이 유치원 투명성 강화를 위해 감사 및 시정 결과를 유치원명을 포함해 공개하고 2020년까지 모든 사립유치원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차원에서 2020년부터 사립유치원 원아들에게 지원하기로 한 1인당 교육비 20만원도 투명성이 확보된 유치원에 한해 지원하기로 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2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사립유치원 감사결과 공개 및 투명성 확보방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충남교육청이 밝힌 사립유치원 투명성 강화 대책으로 △유치원 비리신고센터 설치 △유치원 감사 결과 공개 △유치원 감사 개선 및 투명성 확보 △사립유치원 교육과정, 재무·회계 지도 강화 △사립유치원 폐원 등에 대한 대책 △2020 사립유치원 원아 1인당 월 20만 지원 관련 가이드라인 마련 등이다.

도교육청이 제시한 재정 투명성 확보 방안은 △지원 금액만큼 교육비(유치원비)에서 경감 △정기적인 컨설팅과 감사 수용 △수익자 부담금 집행내역 공개 의무화 △입학관리시스템, 교육부의 유치원 회계시스템 시범운영 참여 등이다.

김 교육감은 “이번 대책 발표와 실천을 통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사립유치원의 투명성 강화와 비리 근절을 위한 정책을 확실하게 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