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실력 뽐낸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실력 뽐낸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8.10.1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지사배 미용기술경연
전국 미·이용페스티벌 개최
25일 청주 오송역 콘퍼런스서
전문 미용인 양성·화합 다져

 

(사)대한미용사회 충청북도지회(지회장 오수희)는 제20회 충청북도지사배 미용기술경연대회 및 전국미·이용페스티벌을 오는 25일 오전 11시 청주 오송역 콘퍼런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째 맞는 이 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이 될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 충북 미·이용산업 발전과 미·이용인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미용기술경연은 헤어부문, 메이크업부문, 헤어스케치부문, 피부부문, 네일부문에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경연으로 펼쳐진다. 세부적으로는 헤어부문에는 크리에이티브, 헤어바이나이트, 패션온롱헤어, 이브닝패션온롱헤어, 트랜드 컷, 펌와인딩, 창작와인딩펌, 고전머리, 핑거웨이브펌, 셋팅롤, 컷트, 업스타일 등 12개 종목을 경연한다. 메이크업부문은 신부메이크업, 환타지메이크업, 보디페인팅 등 3개 종목, 피부부문은 안면관리, 등관리, 발관리 3개 종목, 네일부문은 네일케어+칼라, 네일케어+프렌치 등 2개 종목이 경연을 한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는 금상(도지사상), 은상(지회장상), 동상(지회장상), 장려상(지회장상), 특별상이 수여된다. 또 도 대표로 전국미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오수희 지회장은 “미용기술경연대회가 20회째를 맞고 있다”며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분야인 만큼 경연에서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충북 미용인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K-뷰티산업의 메카로 부상하는 충북 오송에서의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미의 제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