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한산소곡주축제 26일 열린다
서천 한산소곡주축제 26일 열린다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8.10.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한산시장일원서 … 풍악놀이·칵테일 불쇼 등 다채
서천군과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임동환)가 공동개최하는 `제4회 한산소곡주 축제'가 `소곡주와 풍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한산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4회를 맞는 한산소곡주축제는 `올 가을, 한산으로 소풍가유!'라는 슬로건으로 1500년 전 백제 왕실에서 즐겨 마신 명주인 한산소곡주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20여개 양조장과 한산소곡주갤러리에서 각자의 소곡주를 홍보하는 `소곡주 무제한 시음ZONE'과 한우협회 충남지부에서 운영하는 `한우 무료시식 ZONE', 최근 사업단에서 개발 중인 `한산소곡주, 모시 초콜릿 무료시식ZONE'과 한산면의 3개 마을 부녀회 준비하는 특색 있는 향토 음식 등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소곡주를 현장에서 구매하는 관광객들에게 선착순으로 3,000점의 소곡주도자기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근 충남디자인예술고에서 전국 10개 팀을 초청해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제12회 한산소곡주배 축구대회'가 펼쳐져 모처럼 한산읍내가 떠들썩해질 전망이다.

서천 전통예술단 `혼'을 비롯한 20여개 서천군 문화예술단체에서 진행하는 `서천군 풍악놀이 한마당', 건양대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하는 소곡주 칵테일 불쇼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역시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서천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