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 체험' 충북NGO페스티벌 가볼까
`공익활동 체험' 충북NGO페스티벌 가볼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8.10.1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청소년광장서 개최

제4회 충북NGO페스티벌 오는 13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과 청소년광장에서 열린다.

충북NGO센터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마련한 이 행사는 `NGO와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해 충북 NGO단체의 공익활동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도내에서 활동하는 64개의 시민사회단체, 주민조직,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이 참가해 NGO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공익활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등학생이 그리는 `평화·통일 상상화 그리기 대회', 지역 버스커들의 `릴레이 버스킹 공연', 토론과 투표로 직접민주주의를 체험하는 `광장 타운미팅', 도내 NGO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활동을 체험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모금캠페인이 펼쳐지는 `NGO 투어', 재활용품을 판매하며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배우는 `어린이 벼룩시장' 등을 진행한다.

또 이날 오후 4시30분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앞 광장에서는 `광장 타운미팅'을 열고 시민들이 사회이슈에 대한 찬반토론을 벌이고, 의견을 모아 주요정책을 결정하는 숙의민주주의 체험의 장을 개최한다. 이번 `광장 타운미팅' 주제는 `2020년 최저임금 1만 원'과 `중·고등학생 두발자유화'에 대해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