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수호 자신감 있을 때 평화 지속”
“국토수호 자신감 있을 때 평화 지속”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10.0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대통령, 70주년 국군의 날 맞아 청와대서 경축연
참전용사·장병 등 격려 … 국방개혁 위한 의지 표명도
첨부용.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하고 있다. 2018.10.01./뉴시스
첨부용.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하고 있다. 2018.10.01./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70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현역·예비역 장병, 유엔군 참전용사들과 경축연 오찬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찬 자리에서 건군 70주년에 대한 각별한 의미를 부여하면서도 장병을 격려하고 국방개혁 완수에 대한 강한 의지도 분명히 했다.

경축연은 이날 낮 12시께부터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렸다. 현역·예비역 장병은 물론 국군·유엔군 참전용사와 보훈단체 유족회 등이 모두 참석한 국군의 날 기념 경축연을 별도로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격려사에서 “지금 우리는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향한 담대한 여정을 시작했다”며 “그 어느 때보다 튼튼한 국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가 힘이 있고 우리를 지킬 수 있는 자신감이 있을 때 평화가 지속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군 70년의 역사는 우리 국토와 주권을 지켜온 역사이며, 한반도의 평화를 만들어온 역사”라며 건군 70주년에 대한 각별한 의미를 부여하면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사회의 전폭적 지지가 있기까지 우리 군의 역할이 아주 컸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평화를 만드는 원동력은 강한 군이다. 강한 군대를 뒷받침하는 힘은 국민의 신뢰”라며 추진 중인 국방개혁 완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경축연은 `제70주년 국군의 날, 우리 모두는 국군이었거나 국군이거나 국군의 가족입니다'라는 주제로 고민정 부대변인의 사회로 진행됐다.

경축연에서 눈에 띄었던 것은 대형 햄버거 케이크와 초코파이 케이크였다.

고 부대변인은 “군인들 하면 늘 떠오르는 게 바로 이 초코파이”라며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우리 장병들을 위해서 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햄버거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