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직거래` 풍성한 한가위'
농·특산물 직거래` 풍성한 한가위'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8.09.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전비·서산농기센터 공동 장터 운영 … 상생협력 간담회도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사회 및 주민들과 화합하고 상생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모금, 부대 인근지역 취약계층 생활용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추석맞이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지난 19일 서민오 20전비 단장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의회 소음특별위원회부대 장병과 군무원, 군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 내 광장에서 개최했다.

20전비와 서산시 농업기술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고북농협, 서산 친환경농조합법인, 해미읍성 직거래 장터가 참여하여 잡곡 선물세트, 친환경 과일과 채소 등을 판매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지역 농가들은 농특산물의 유통과정을 줄여 유통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소득증대 효과를 거두었고, 부대 장병과 군 가족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무엇보다 의미가 컸던 것은 부대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소통하며 유대를 쌓는 기회를 같기위해 마련 됐다.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20전비 군무원단이 주최한 일일찻집 행사에서 거둔 수익금 전부를 서산시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3곳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계획처장 김효선 소령은 “우리 비행단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명절을 앞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부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서산시의회 소음특별위원회(가충순 위원장) 의원들과 소대위(구본웅 위원장) 서민호 단장 등이 지역주민과함께 상생협력 을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