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라이트월드 유착 의혹 증폭
충주시-라이트월드 유착 의혹 증폭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8.09.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연대 “개장행사에 시민 무료입장 … 기부행위 해당”


무술공원 부지 용도 변경 등 지적 … 검찰에 수사 요구 예정
충주시와 충주라이트월드 유착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19일 충주시민참여연대는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주시와 라이트월드 유착 의혹에 관한 수사를 검찰에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라이트월드가 개장 기념 공연을 열고 시민을 무료입장 시킨 것은 특정 후보을 위한 기부행위”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라이트월드가 들어선 무술공원 터 용도 변경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충북지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충주시는 이를 무시했다”면서 “가설 건축물 설치를 허용하는 등 충주시는 라이트월드를 비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 단체는 “공유행정재산(무술공원)에서는 영리 행위를 할 수 없는데도 이를 묵인하는 충주시는 라이트월드와 동업자 관계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충주시 관계자는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 면적이 100분의 30 이내면 시·도지사의 승인을 받지 않아도 되고, 관광지라도 영구시설물이 아니라면 설치를 허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반론도 나왔다.

라이트월드측이 무술공원 전체에 펜스를 치고 영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변경 면적이 100분의 30 이내는 터무니없다는게 시민단체의 주장이다. 여기에 라이트월드 대형 빛 조형물은 콘크리트 구조물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조성됐다는 점에서 영구시설물로 봐야 한다는 반박도 제기됐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