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방 잘사는 자치분권 공감대 넓히도록 노력”
“중앙·지방 잘사는 자치분권 공감대 넓히도록 노력”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09.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황명선 논산시장 위원장 임명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였던 황명선 논산시장(사진·기초단체장협의회장)이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돼 17일 당무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이해찬호'인선을 최종 완료했으며 자치분권 대변인으로 나선 황명선 논산시장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으로 임명해 자치분권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풀뿌리 힘으로 민생과 함께 성장해가는 지방정치야 말로 진정한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그 속에 더불어민주당이 생활정당,민생정당,자치분권정당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비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자치분권로드맵 마련해 개헌을 통한 분권국가 명문화, 지방특성에 맞는 경제활성화정책과 일자리창출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와 토론회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며, 문재인 정부의 주요 과제인 지방분권 개헌을 통해 대한민국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황 위원장은 앞으로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모든 지방정부가 예산에 대해 소외되지 않도록 면밀히 살펴 대한민국이 현재 겪고 있는 지역격차, 기업격차, 임금 격차 등 양극화 해소를 위해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일조하고 기여할 것을 피력했다.

이어 “자치분권국가 건설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 세대가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며 “중앙과 지방이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명선 위원장은 현재 민주당 전국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