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고 함께 기억하는 3·1운동
다시 보고 함께 기억하는 3·1운동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8.09.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


지역만세운동 조사·문화공연 등 5가지 테마사업 전개
유관순 열사의 고장 천안시가 내년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했다.

이날 출범한 추진위에는 광복단체, 종교계, 학계, 시민단체 등 60여명이 참여했으며 앞으로 사업 추진 일정을 논의하는 등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추진위는 `다시 보고, 함께 기억하고, 과거를 통해 나아가는 미래'란 주제의 다섯 가지 테마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첫 테마는 `다시 보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천안지역 독립만세운동 조사와 국제 학술세미나를 연다. 두 번째는 `문화예술로 만나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전국 유관순 합창 경연대회, 천안 독립문화가 있는 날 등 문화예술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 번째는 `함께 기억하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유관순 열사 기념관 개선사업, 무궁화 테마공원 조성 등 100주년 기념물을 조성할 계획이다.

네 번째는 `과거를 통해 나아가는 미래'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관순 열사 따라 걷기'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구상할 방침이다.

다섯번째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속 독립운동가'로, 3·1 운동의 봉화를 올렸던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추모제는 물론 보훈 명예수당 지급대상 확대 등을 펼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추진위는 정부의 100주년 기념사업과 보조를 맞춰 국비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