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관리 기술 `한 수 지도'
누수관리 기술 `한 수 지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9.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공, 베트남 등 3개국 공무원 대상 국제교육
한국수자원공사가 인재개발원에서 베트남, 에디오피아, 파키스탄 상수도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교육을 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가 인재개발원에서 베트남, 에디오피아, 파키스탄 상수도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교육을 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가 10~14일까지 베트남, 에디오피아, 파키스탄 등 3개국 상수도 담당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국제교육을 한다.

수자원공사는 대다수 개발도상국의 상수도 누수율이 30~50%에 달하는 여건을 감안해 이들 국가의 누수율 저감에 필요한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내용은 누수탐사, 수압관리, 관 세척, 누수복구 등으로 기본지식과 실무역량을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대부분의 교육은 대전 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 안에 구축한 수도관망교육센터에서 이뤄진다.

수도관망교육센터는 교육 실습장으로 관로, 감압밸브, 인공 누수공 등 실습용 관망이 구현돼 있어 누수탐사, 관로점검, 누수복구 등 누수관리를 위한 모든 과정을 실습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간의 한국국제협력단 등 국제원조기구 수탁 중심 국제교육에서 벗어나 수자원공사가 최초로 직접 교육생을 모집해 개설했다.

수자원공사는 국제기구 수탁교육과 자체 교육의 병행을 통해 글로벌 물관리 전문 교육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교육니즈에 부합한 전문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50년 물관리 경험과 그간의 국제교육을 통해 쌓은 신뢰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구촌 물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을 적극 발굴해 시행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