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보다 뜨거운 열정 `점화'
불보다 뜨거운 열정 `점화'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8.09.1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8일간 열전 돌입


64개국 참가 역대 최대 규모 … 75개 종목서 경연
세계 소방가족의 축제인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10일부터 8일간의 장도에 올랐다.

64개국 67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충주 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17일까지 청주, 제천, 음성, 단양지역 75개 종목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야구, 마라톤, 축구 등 일반 스포츠경기와 물통 릴레이, 페인트볼, 말발굽 던지기 등 레포츠 경기와 함께 최강 소방관 경기, 수중 인명구조 등 소방관 특유의 강인한 체력과 한계를 측정하는 종목도 있다.

앞서 전날 충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막식은 `영웅들의 서막! 뜨거운 심장을 가진 영웅들의 축제를 시작하다'를 주제로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로 문을 연 식전행사에서는 경찰 사이드카, 의장대, 군악대, 국가별 대표 선수들의 전통의상 퍼레이드가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우륵과 무예의 고장 충주시는 우륵국악단과 택견시범단의 합동 공연을 세계 소방관들에게 선보였다.

`슈퍼 히어로즈 라이징, 영웅들의 부활' 주제 공연에서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활약상을 입체적으로 연출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관들, 그들이 있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폭발과 굉음, 불길이 뿜어져 나오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한 소방관의 기도는 관객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식후 행사에서는 이번 대회 홍보대사인 가수 홍진영과 함께 도끼, 에일리, 뉴이스트W가 무대에 올라 열전을 앞둔 소방관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이어진 불꽃놀이가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대회기간인 10~12일 사흘 동안 충주종합운동장 중앙광장에서 소방산업엑스포가 열린다.

이와 함께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전국119소방동요대회, 소방정책 국제심포지엄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문화행사도 곁들여진다.

올해 소방관경기대회는 애초 50개국 6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참가국과 참가 인원이 크게 늘면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게 됐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