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조성·투자유치 목표 상향 충북도 조직·인력 보강 급하다
산단 조성·투자유치 목표 상향 충북도 조직·인력 보강 급하다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8.09.1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투자유치 10조·산단 조성 면적 4배 증가
세종·대전시 등 산단 조성 지원 과단위 운영 `대조'
도, 도의회에 조직개편안 제출 … 활동 지원 등 추진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민선 7기 충북도의 투자유치 목표액과 새로 조성할 산업단지 면적이 크게 크게 늘어나면서 투자 유치 조직과 인력 보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충북도에 따르면 민선 7기 투자유치 목표액이 40조원으로 민선 6기에 비해 10조원이 늘었다.

목표로 잡은 산업단지 조성 역시 2861만여㎡로 민선 6기의 683만㎡에 비해 4배가 넘는다.

또 투자유치 협약을 맺은 뒤 관리해야 할 기업도 1600개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이들 업무를 담당한 투자 유치과 인력은 투자정책팀 6명, 투자유치팀 5명, 외자유치팀 4명, 투자기업지원팀 3명, 입지지원팀 5명 등 23명에 불과하다.

이는 외자유치만 별도로 2개과를 운영하고, 투자유치과에 31명이 근무하는 강원도와 비교해도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 경기도, 울산시, 부산시, 세종시, 대전시는 산업단지 조성을 과단위로 운영하고 있어 충북과 대조를 보이고 있다.

충북도는 투자 유치 업무를 각 실·국에서 나눠 맡도록 유도하고 있지만 총괄 업무는 투자유치과에서 맡을 수 밖에 인력 보강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투자유치과 직원들은 잦은 출장과 목표 상향으로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인력 보강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투자유치 부서에 4명의 인력을 보강하기 위해 관련 조직개편안을 도의회에 제출해 놓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형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