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고용지원 정책 `귀에 쏙쏙'
청년 고용지원 정책 `귀에 쏙쏙'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8.09.0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NCS 블라인드채용 설명회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은 6일 (주)대원전기교육원 대강당에서 NCS 블라인드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열었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은 6일 (주)대원전기교육원 대강당에서 NCS 블라인드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열었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지청장 양현철)은 6일 ㈜대원전기교육원 대강당에서 NCS 블라인드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부터 의무화된 공공부문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이해와 민간부문 확산에 기여하고자 열렸다.

블라인드 채용은 해당 업무에 불필요하고 과다한 스펙보다는 직무별 요구 지식 및 기술, 직무와 관련한 경력 및 역량 부분을 주로 확인하여 채용하는 방식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NCS센터의 전문 컨설턴트가 강사로 참여했으며, 블라인드 채용 정책방향, 단계별 준비 방법, 채용 사례, NCS 활용법, 지원 분야 직무기술서 분석 등 최신 고용 트랜드 설명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원전기교육원 훈련생들의 80% 정도가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부문 취업준비생들로 맞춤형 공채 전략 특강, 블라인드 입사지원서 양식 소개 및 구조화된 면접기법 등 블라인드 채용절차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열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양현철 지청장은 “이번 NCS 블라인드채용 설명회를 통해 편견은 버리고, 능력에 집중하는 채용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고용노동부의 청년 고용지원 정책이 실제 취업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안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