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포용국가 비전 달성 밑그림 제시
文정부 포용국가 비전 달성 밑그림 제시
  • 엄경철 기자
  • 승인 2018.09.0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전생애 기본생활보장 3개년 계획 포함 9대 전략 발표
문재인 정부는 6일 첫 사회정책 전략회의를 열고 `모두를 위한 나라, 다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를 비전으로 제시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포용국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할 로드맵에는 `국민 전생애 기본생활보장 3개년 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해구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장, 교육부·보건복지부 등 사회정책 관련 부처 장관 등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포용국가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정책기획위는 포용국가가 되기 위한 사회정책 3대 비전으로 ◆사회통합의 강화 ◆사회적 지속가능성 확보 ◆사회혁신능력 배양을 제시하고, 9대 전략을 발표했다.

정책기획위는 포용성장 비전에 대해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추구하며, 배제와 독식이 아니라 공존과 상생의 사회를 도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과거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향해 혁신하는 사회이며, 강자만을 위한 대한민국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대한민국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앞으로 포용국가전략회의를 정례화해 범부처가 정책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회의를 바탕으로 3대 비전과 9대 전략의 분야별 정책을 구체화하고,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