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전국 최초 전 학교 공기청정기 보급
충남, 전국 최초 전 학교 공기청정기 보급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9.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최저가 공개입찰 진행
3년 임대 … 141억8천만원 투입
필터 교체 등 사후관리 효과도

 

충남도교육청은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 보호를 위해 지난 4월 시작한 공기청정기 보급이 지난달 말 모두 완료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도내 공·사립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모든 학교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한 것은 전국 최초다.

이번 사업은 스탠드형 공기청정기를 도내 14개 교육지원청별로 최저가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3년간 임대형식으로 보급했으며 총 141억 8435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최저가 공개입찰을 통한 임대형식을 취한 결과 조달청에 등록된 임차가격으로 임대할 때 보다 91억여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있었으며 필터교체 등 사후 관리를 전문 업체에 맡기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도내 학교에 천장형 공기청정기와 기계식 환기장치(내부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기능)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바닥과 천장 등 모든 곳에 공기청정과 환기를 해 공기 질을 개선해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스탠드형 공기청정기 보급 완료를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교실에서 자기의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365일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