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선 7기 지역개발 사업 탄력
청양군 민선 7기 지역개발 사업 탄력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8.09.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5개 사업 선정 … 국비 41억 확보
청양군(김돈곤 군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9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공모사업에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5개 사업에 58억원(국비 4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군에 따르면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40억원 △마을 만들기 사업에 청양읍 청수1리, 장평면 죽림리, 화성면 화강마을 각 5억원 △청양군 역량강화사업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로써 `다 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비전으로 내걸고 출범한 민선 7기 청양군의 지역개발사업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사업비 40억원을 투입 `청유를 즐기다, 청산을 가꾸다, 청춘에 살다'를 목표로 문화·복지시설 확충, 지역 경관개선, 주민교육·주민 활동 네트워크 구축 등 기초생활 거점 역할과 기능을 강화한다.

청양읍 청수1리는 `흥이 있어 행복한 청수'를 비전으로 청수문화방 리모델링, 청수 작은쉼터 조성, 마을 샘 정비, 청수 마을경관 가꾸기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평면 죽림리는 공동쓰레기 분리수거장 및 주차장 정비, 지능형 영상보안장비(CCTV) 설치, 마을 경관가꾸기, 마을 샘터와 옛길정비 등을 추진한다.

화성면 화강리는 안전한 마을길 조성, 화강생태공원 조성, 마을 가로경관 조성할 예정이다.

/청양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