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박달가요제 오늘 막 오른다
제천 박달가요제 오늘 막 오른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심 204명 참가 … 최종 10명 결선무대서 경합
제천박달가요제 탄생 이래 최고의 관심과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22회 제천박달가요제가 6일 저녁 7시 옛 동명초등학교에서 열린다.

박달도령과 금봉낭자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간직한 박달재를 널리 알리고 성인가요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박달가요제는 국민의 호응 속에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요제로 자리매김하며 올해로 22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전국 66개 지역에서 참가를 신청한 204명 가운데 치열한 1ㆍ2차 예심을 통과한 최종 10명의 본선참가자가 결선무대에 올라 대상 수상자를 가린다.

이번 박달가요제 수상자에게는 대상 상금 700만원을 비롯해 총상금 1500만원과 가수인증서가 수여된다.

2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10명의 참가자들은 지난달 31일 청주 무심천에서 열린 “직지음악회”에 초청돼 수많은 관객 앞에서 뛰어난 실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지난 4일부터 본선일까지 합숙훈련을 통해 전문가들의 집중 트레이닝을 받아 본선무대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노래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달가요제는 예년과 달리 의림지나 의병광장 등 시 외곽지역이 아닌 도심 한복판이자 접근이 용이한 옛 동명초등학교에서 개최돼 행사 당일 많은 시민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미디언 이봉원, 가수 윤수현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되는 이번 가요제는 트로트가수 태진아, 강남, 박현빈, 한혜진, 지원이, 조은새가 출연해 본선무대를 더욱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