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핵심 특허기술 이전 설명회 연다
KAIST 핵심 특허기술 이전 설명회 연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9.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코엑스서 … 면역활성화 항암치료제 등 6개
KAIST가 인체 면역 시스템이 암세포를 사멸시키도록 유도하는 면역 활성화 항암치료제, 초고화질 영상변환 하드웨어기술 등 6개의 핵심 특허기술을 소개한다.

KAIST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KAIST 핵심 특허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KAIST 연구진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기업에 이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산학협력 모델을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KAIST는 기술을 이전받는 기업에게 기술보증기금과 협력을 통해 기업금융연계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은 또 KAIST로부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특허-R&D 연계 전략분석, 국내·외 마케팅 우선 추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KAIST가 선보이는 기술은 새로운 방식의 나노 패터닝 플랫폼 기술, 면역 활성화 항암치료제후보 물질 확보, 미생물을 이용해 바이오연료 등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 등이다.

이밖에 컴팩트한 싱글샷 초분광 카메라 기술, AI(딥러닝) 기반 고속 초고해상도 업스케일링 기술, 방사선에 강인한 모스펫 소자도 6개 핵심 특허기술에 포함됐다.

KAIST가 올해 선정한 6개 핵심기술은 산업계에 파급효과가 큰 기술로 향후 다양한 분야로의 응용 가능성과 시장규모·기술혁신성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