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견 토대 세종시 발전계획 만든다
시민의견 토대 세종시 발전계획 만든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09.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청회서 추진현황·4대 전략·10대 핵심과제 등 공유
세종시가 올해부터 2022년까지 시행될 국가균형발전 5개년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에 대해 시민 의견을 묻는 자리를 마련했다.

세종시는 지난 31일 시민대표 및 일반시민과 실과소 사업담당자, 읍면동 실무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균형발전 5개년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발전계획에는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목표를 토대로 지역 발전 비전과 목표를 정립하고 지역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균형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담게 된다.

그동안 시는 대전세종연구원의 연구 및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이라는 시정3기 비전에 걸맞은 `삶의 질이 높은 품격 도시', `조화롭게 발전하는 균형도시', `지속가능성을 갖춘 스마트도시'를 목표로 정했다. 또 비전과 목표를 실현할 구체적 전략·과제로 사람, 공간, 산업, 역내불균형 해소 등 4대 전략과 10대 핵심과제를 제시했으며 이에 따른 지역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지역 사업을 오는 2022년까지 추진한다.

이날 공청회는 김성표 연구위원의 `세종시 균형발전계획 추진 현황' 보고에 이어 담당 연구진이 분야별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대표 및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