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실익증진·농촌 활력 `맞손'
농업인 실익증진·농촌 활력 `맞손'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8.08.3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협 - KT고객본부 협약
충북농협(본부장 김태종)과 KT충북고객본부(본부장 김기택)는 30일 괴산군 원도원리 마을에서 농업인 실익증진과 농촌 활력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농협과 KT충북고객본부는 KT고독사 방지 솔루션을 활용한 고령농업인 안전지킴이 사업, 농·축협 농기계 차량 위치 관제 시스템 도입, 농외소득 증대를 위한 태양광사업 추진 등 3대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 양 기관은 고령농업인 안전지킴이 시범사업으로 원도원리 우승출씨(97세) 등 홀몸 노인 및 치매 환자가 있는 3개 농가에 안심LED등을 무상으로 설치했다.

안심 LED등에는 동작감지 및 재실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IoT센서가 부착돼 있다. IoT센서는 생체 활력 이상 징후 및 외출 후 미귀가 여부 등을 판단해, KT관제서버를 통해 마을이장 및 자녀 등에게 위급상황 문자를 통보한다. 또한 모바일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령 농업인에게 지자체 등에서 발송된 각종 재해재난 문자를 음성으로 전환해 안내하는 기능도 담고 있다.

김태종 본부장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기술과 농업의 융합이 요구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충북농업 발전의 새로운 기회로 만들고 농협의 농업인행복콜센터 사업에 KT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연계해 고령농업인의 안전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태희기자

antha@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