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무정차 통과 … 골든타임 지킨다
아파트 무정차 통과 … 골든타임 지킨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8.2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충남경찰청, 대한주택관리사협과 업무 협약


긴급차량 공동주택 무인차단기 신속통과 체계 구축
충남도가 충남지방경찰청 등과 손잡고 구급차나 순찰차 등 긴급차량이 무인차단기 설치 공동주택 주차장을 정차 없이 통과할 수 있는 체계 구축에 나선다.

도는 29일 도청 상황실에서 도경찰청,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와 `긴급차량 공동주택 무인차단기 신속 통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동주택에 출동한 구급차가 무인차단기 등에 막혀 골든타임을 놓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도 단위 광역단체 중에서는 충남이 처음으로 추진한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도경찰청,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는 도내 공동주택 내 긴급차량 무인차단기 신속 통과를 통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세 기관·단체는 긴급차량 번호 관리, 등록 방법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긴급차량 출동 통로의 볼라드나 주정차 등 통행 장애요인 개선을 위해서도 함께 힘쓴다.

이를 위해 도는 최근 도 소방본부 및 도경찰청과 도내 긴급차량 번호 전수 조사를 완료, 시·군을 통해 공동주택단지에 배포했으며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는 주택관리사 교육 시 사업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펴기로 했다.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주택 내 구조·구급체계 향상으로 응급환자에 대한 골든타임 확보 등 긴급차량 출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