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팔 걷었다
대전시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팔 걷었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8.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큐베이팅센터 10월중 공사 시작 … 임팩트 투자펀드 조성도
대전시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시는 4차산업혁명 신기술 및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발굴, 스타트업의 초기 정착을 위한 인큐베이팅 전용공간 구축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를 조성한다.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 구축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되며 설계 과정을 거쳐 10월 중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큐베이팅센터는 대전도시공사 사옥에 조성돼 소셜벤처 스타트업 입주공간, 교육장, 회의실, 휴게실 등으로 구성해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거점공간으로 운영된다.

또 소셜벤처 창업기업의 발굴 및 성장 지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소셜벤처 임팩트 투자펀드'도 조성한다.

임팩트 투자펀드는 한국모태펀드로부터 100억원을 지원받아 대전시에서 10억원을 출자하고 운용사를 포함한 일반조합원들로부터 40억원을 모집해 150억원 규로로 조성된다.

시는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운영기관으로 지정해 민간주도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창업공간, 네트워킹, 컨설팅, 제품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을 제공해 청년층의 사회적경제 유입을 도모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