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 충남도서관 문화행사 풍성
9월 `독서의 달' … 충남도서관 문화행사 풍성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8.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술토론과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학술토론으로 인문고전 강연, 자녀 교육 특강, 그림책 원화 전시 작가 북 콘서트, 독서 특강 등을 진행한다. 인문고전 강연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도서관 문화교육동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이 강연에서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원전인 `춘희'와 동양 최고의 역사서인 `사기열전', `장자', 니체 철학의 정수로 불리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등 동서양의 대표적인 인문고전을 나병준 관장과 방승창 사서가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한다. 9일 문화교육동 다목적실에서 여는 자녀 교육 특강은 인천도서관발전진흥원 운영과장인 김선석 박사가 `탁월한 공부의 힘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자녀들의 올바른 학습 방법과 생활 태도 등을 소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작가 북 콘서트는 김환영·조혜란·소중애·김명석 등 충남 출신 동화작가들을 초청해 18일 오후 7시에, `학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진로·진학 트렌드의 변화'를 주제로 한 독서 특강은 19일 오후 7시 문화교육동 강당에서 각각 갖는다.

기타 행사로는 청소년들이 라틴 음악을 소개하고 연주하는 라틴 타악기 앙상블 퍼레이드 축제가 1~2일 도서관 광장에서,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를 야외에서 상영하는 별빛영화제는 12일과 19일 도서관 4층 하늘정원에서 개최한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