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6개 차관급 인사 단행
文대통령 6개 차관급 인사 단행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08.2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장 강신욱·기상청장 김종석·과기부 2차관 민원기 등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통계청장에 강신욱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기상청장에 김종석 경북대학교 천문대기학과 객원교수를 각각 임명하며 차관급 인선을 단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에 민원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환경부 차관에 박천규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해양수산부 차관에 김양수 해양수산부 기획조정실장, 소청심사위원회 위원장에 박제국 인사혁신처 차장을 임명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6개의 차관급 인선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차관급 인선을 단행한 것은 지난 4월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건리 변호사를 임명한 뒤 4개월여 만이다.

강 신임 통계청장은 서울 출신으로 숭실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 석사를 거쳐 박사를 받았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사회보장연구실장·기초보장연구실장·소득보장정책연구실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선임연구위원을 지내고 있다.

김 신임 기상청장은 경북 영덕 출신으로 경북 영해고와 공군사관학교 체계분석학과를 졸업했다. 이어 영남대에서 환경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과거 국방부에서 국방정보본부 지형기상정책과장을 지냈으며, 공군본부 공군기상단장,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을 맡았다. 현재는 경북대학교 천문대기학과 객원교수를 지내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