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현역 중사, 靑청원…"원대복귀 원점서 판단해 달라"
기무사 현역 중사, 靑청원…"원대복귀 원점서 판단해 달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8.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요원의 원대복귀와 인사명령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이 올라와 눈길을 끈다.



자신을 기무사 현역 중사라고 밝힌 A씨는 23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기무사령부 장교 및 준, 부사관 원대복귀(8.24.) 추진 중단 요청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A씨는 "'댓글 사건, 세월호 유족 동향 관찰, 계엄령' 등 일련의 불법적인 기무사의 행태에 많은 국민들과 가족들이 실망한 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인간은 태어나 누구나 실수를 하고 후회하며 또 실수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조직도 과거 윤석양 이병 사건으로 조직의 운명이 바뀌고 또 한 번의 중차대한 위기에 직면했다"며 "그 사실을 부인할 수 없으며 저 또한 책임을 면피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글을 쓰는 요지는 기회를 달라는 것"이라며 "수도 없는 인재이자 요원들이 이번 주 금요일 자신이 해고될까 두려움에 술로 밤을 지새우며 밤잠 설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본인의 가족에게는 힘든 내색하지 않고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며 이 해편의 과정을 묵묵히 완수해나가는 부대원들이 있다"며 "조직에 소속돼 있는 아무 죄 없는 선후배들을 원대복귀라는 미명하에 해고 통보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 A씨는 "저는 (국군기무)학교에서 배운 것은 오로지 국가와 조직에 '절대 충성 행동으로', '국기보전의 최후 보루, 세계 일류 군 정보수사기관' 이 두 가지를 명심하며 지원하는 작전부대의 선후배들 누구에게나 깍듯하게 대하고 예의를 갖추라는 누구보다 요원된 모습을 배웠다"며 "제발 언론에서는 자극적인 기사로 누군가의 인생을 망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A씨는 "이 국가의 안보와 군대의 기능이 살아 있다면 군사안보지원사령부(안보지원사) 창설과 이에 따른 원대복귀 및 인사명령은 재검토돼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는 눈물을 머금고 가족들과 이사 준비를 할 것이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조직과 국가에 배신감을 느끼며 평생을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제발 명령 발표 하루 남은 이 시점에서 인사 심의 관련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판단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이날 오후 2시30분 현재 1675명이 동의했다.



한편 안보지원사 창설준비단은 이르면 24일 현 기무사 요원 중 새 사령부에 남을 인원을 확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계엄령 문건 작성과 세월호 민간인 사찰, 댓글공작 등에 연루된 기무사 요원 200~300명도 육·해·공군 등 원래 소속부대로 돌아갈 예정이다.



나머지 기무사 요원에 대해서는 창설준비단이 대대적인 내부 감찰을 통해 선별작업을 거친 후 원대 복귀시킬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