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층 물 사용환경 개선 지원
소외층 물 사용환경 개선 지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8.2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공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 활동 협약
물탱크 교체 등 행복가득 水 프로젝트 진행키로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18 케이워터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18 케이워터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어려운 이웃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2018 케이워터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를 연말까지 추진한다. 수자원공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이번 프로젝트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는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시설의 배관, 수도꼭지, 수압펌프 등 노후화된 물이용 시설을 개선하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4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323곳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했으며, 물관리 공기업인 한국수자원공사의 특성을 살린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수자원공사는 올해 취약가정과 복지지설 약 60곳의 낡은 수도꼭지와 배관, 물탱크 등을 교체하고 수압을 개선하는 등 사용자의 위생과 편의 향상을 위한 개보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해 전국단위의 대상자를 함께 선정하고, 프로젝트 추진의 객관성과 투명성도 함께 확보할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민 누구나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깨끗한 물의 혜택을 누려야 한다” 며, “프로젝트를 통해 물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고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