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선점 전략 시급”
“블록체인 기술 선점 전략 시급”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8.08.2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상의 제76차 충북지식경영포럼 조찬세미나
이두영 회장 “위기·기회 공존시기 선도” 당부도
청주상공회의소가 21일 '충북지식경영포럼 76차 조찬세미나'를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가 21일 '충북지식경영포럼 76차 조찬세미나'를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및 유관기관·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식경영포럼 제76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블록체인 패러다임과 암호경제'이라는 주제로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박 센터장은 온라인 상의 모든 거래에 신뢰를 완벽하게 보장해 줄 수 있는 블록체인의 본질을 설명하며,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제생태계의 변화를 이해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전의 산업혁명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점하고 활용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진흥정책 등 발빠른 대응이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이 시기에 우리 경제인들이 창의적인 사고로 능동적이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시대를 선도하는 선구자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태희기자
antha@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