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로 `3대 빅 이벤트' 구경오세요
백제문화제로 `3대 빅 이벤트' 구경오세요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8.08.2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9일 개막 … 불꽃축제·에어쇼·전국노래자랑 등 볼거리 풍성
부여군은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라는 주제로 9월 14일부터 9월 22일까지(9일간) 부여 구드래 둔치와 사비왕궁터, 이색창조거리 등에서 제64회 백제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백제문화제에서는 여름철 피서 막바지와 추석을 잇는 최고 절정의 계절에 넓은 구드래 둔치에서 `백제 한화 불꽃축제'와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kbs전국 노래자랑' 등 3대 빅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중부권 최대의 불꽃쇼인 백제 한화불꽃쇼는 9월 15일 개막식 공식행사 후, 불꽃쇼와 내레이션, 퍼포먼스, 음악, 영상, 특수조명 등을 활용해 제64회 백제문화제의 주제인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담아내 부여 밤하늘을 환하게 장식하게 된다.

또한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9월 13일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부여 구드래 상공에서 사전 훈련을 실시하고 9월 16일 오후 3시부터 20분간 부채꼴로 펼쳐 나가는 비행기술과 태극문양 비행, 연막 포말을 분사하며 수채화를 그리듯 비행하는 등 조종사들의 조직적인 팀워크와 세계 최고 수준의 고도의 특수 비행을 선보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제문화제의 마지막 날인 9월 22일에는 송해 선생의 사회로 진행되는 KBS 전국노래자랑이 부여 구드래 둔치에서 열린다.

/부여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