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동
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동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8.08.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심의 통과 … 옥룡동 버드나무길 일원 추진


4년간 335억 투입 … 공산성 어울림센터 등 24건
공주시가 옥룡동 버드나무길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본격 추진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사전 행정절차로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요청을 위한 주민공청회 및 전문가 토론회,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통한 설문조사, 사업추진협의회 개최 등 다양한 주민 의견수렴이 반영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했다.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이 지난달 31일 국토부 도시재생 특별위원회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본격 시동을 걸게 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거지 지원형으로 노후 주택개량 및 주민편의시설 확충으로 주거복지를 실현해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이미 올 상반기에 사업실현 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를 통과했다.

사업규모는 옥룡동 버드나무길 일원에 대해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간 국비 149억원을 포함한 총 335억원이 투입된다.

주요사업으로 공산성 어울림센터 조성사업, 공산성 은개골 정비사업, 공용주차장 조성사업과 집수리 및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실버·청년 임대주택사업 등 총 24건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4년동안 추진하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주거환경개선 및 편의시설 확충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지속적으로 응모해 공주를 공주답게, 신바람 나는 공주를 건설하는데 온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