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무궁화' 테마 작가정원 가든쇼 16일 개막
국내 최초 `무궁화' 테마 작가정원 가든쇼 16일 개막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08.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LH 세종리에 조성 … 전시 후 공원에 존치 예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를 행복도시 무궁화테마공원에서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원 문화가 도심 속 여가생활로 새롭게 자리 잡으며 정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행복청과 LH는 세종리(S-1생활권)에 조성되는 무궁화테마공원을 무대로 지난 5월 한달간의 공모를 거쳐 국내외 정원작가 10명을 선발하고 지난 5일에 정원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 `무궁화 가든쇼'는 충청권 최초의 정원전시회이자 무궁화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정원전시회로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철학을 엿볼 수 있으며 전시회 이후 공원에 존치되어 생활 속 정원으로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작품정원 10개소 중에는 `세계 3대 가든쇼' 중 하나인 `프랑스 쇼몽국제가든페스티벌'에서 조성한 작품이 포함돼 보다 다채로운 무궁화정원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막식은 행복청과 세종시, LH, 프랑스 쇼몽조직위원회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리(S-1생활권) 무궁화테마공원 내에서 개최되며 우수작품 시상식, 쇼몽가든페스티벌과 LH와의 정원 문화 교류 협약식, 시민정원지킴이 위촉식 등 행사도 진행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