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예멘 난민 돕기 나선 교황
제주 예멘 난민 돕기 나선 교황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8.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교황대사 1만유로 전달
“가톨릭 신자들 난민 환대를”
알프레도 슈에레브 주한 교황대사(왼쪽)가 강우일 제주교구장에게 예멘 난민기금 1만유로를 전달했다.
알프레도 슈에레브 주한 교황대사(왼쪽)가 강우일 제주교구장에게 예멘 난민기금 1만유로를 전달했다.

 

주한 교황대사 알프레드 슈에레브(Alfred Xuereb) 대주교가 제주도를 찾아 강우일 천주교 제주교구 교구장에게 예멘 난민기금 1만 유로(한화 약 1300만여원)를 전달했다.

천주교 제주교구는 지난 29일 알프레드 슈에레브 대주교가 제주교구 주교좌 중앙성당에서 미사를 공동집전하고 교황청 자선기금 1만 유로와 함께 예멘 난민 후원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슈에레브 대주교는 이날 미사 중 인사말을 통해 “최근 제주교구의 두 주교가 예멘 난민과 관련해 발표한 사목 서한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발표한 회칙과 권고에 완전히 일치한다”라며 “교황은 우리가 부닥친 새로운 사회 현실 앞에서 모든 가톨릭 신자들이 더 너그럽게 우리의 형제이자 자매인 저들(난민신청자)을 환대하자고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황은 예멘 난민신청자들을 환대하고자 모범적으로 노력하는 제주교구와 함께 한다는 구체적인 표지로 얼마간의 물질적인 후원을 하고자 한다”라며 “교황에게 5000유로 정도를 요청하자 기쁜 마음으로 그 두 배인 1만유로를 주셨다. 이것은 그분께서 늘 가까이 계시고 여러분을 사랑한다는 표징”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