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美 특허 허들 모두 넘었다
셀트리온 美 특허 허들 모두 넘었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7.3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램시마 관련 마지막 소송 승리 … 시장 점유율 확대 탄력

셀트리온이 미국 `램시마'(미국 판매명 인플렉트라)와 관련된 마지막 특허 침해 소송인 얀센의 배지 특허 소송에서 승리하며 미국 내 모든 특허 허들을 넘었다.

31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미국 메사추세스 연방법원은 “얀센이 제기한 램시마의 배지 기술 침해에 대한 균등침해 주장이 부당하며 셀트리온은 얀센 배지 특허(US7,598,083)를 침해하지 않는다”고 판결했다.

얀센은 2015년 3월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오리지널 의약품인 `레미케이드' 제조에 사용하는 항체를 배양하기 위한 영양성분이 포함된 배지에 관한 미국 특허를 침해했다며 미국 매사추세츠 연방법원에 재판을 청구한 바 있다.

셀트리온은 이번 판결로 램시마 판매 관련된 얀센이 제기한 마지막 특허 침해 소송에서 이기면서 램시마 판매와 관련된 미국 내 모든 장애물이 사라졌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파트너사인 화이자를 통해 미국에서 판매 중인 램시마의 본격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물질특허 무효 판결에 이어 배지 특허도 비침해 판결이 나오면서 5조 규모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올해 1월에는 미국 연방항소법원으로부터 램시마의 오리지널의약품 물질특허(US6,284,471) 특허에 대해서도 무효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