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페스티벌 9월 8일 청주 동부창고 일원서 개막
젓가락페스티벌 9월 8일 청주 동부창고 일원서 개막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8.07.2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특별전·학술회의·체험·경연대회 등 진행
`2018 젓가락페스티벌'이 올해는 9월에 개최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은 한·중·일 동아시아문화도시와 함께 하는 `젓가락페스티벌'을 올해부터는 9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 청주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과 함께 시작한 이 축제는 올해는 9월 8일부터 16일까지 동부창고일원에서 진행한다. 주요 행사는 동아시아문화도시(니가타, 제주, 광주)와 중국(상하이 젓가락문화촉진회, 낙양 국칠휴식예술연구센터), 대만(국제젓가락문화협회), 일본(NOP국제젓가락문화협회, ㈜효자에몽, 니가타칠기동업조합) 등 국내외작가 및 수집가가 대거 참여해 젓가락특별전과 학술회의, 체험 및 경연대회가 열릴 계획이다.

`젓가락특별전'은 한국 수저문화의 역사를 비롯해 한중일 3국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젓가락, 젓가락수집가 컬렉션, 젓가락포장지를 이용한 종이접기전 등이 전시된다.

특히 특별전에는 일본작가 타츠미 유우키의 은 일본만의 독특한 문화기도 한 젓가락포장지를 이용한 기발하고도 유쾌한 종이접기 전시도 선보인다.

이외에 관람객이 직접 대패를 이용해 `나만의 젓가락'을 제작하고, 젓가락사용법을 익히는 교육부터 손수 제작한 젓가락으로 하는 `국수 시식회'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중·일 양국 젓가락 장인들의 젓가락 만들기 시연 및 체험도 진행된다.

또 `젓가락의 날'인 11월 11일에는 한·중·일 동아시아 3국의 관계자가 모여 젓가락콘텐츠의 글로벌 문화상품화를 위한 국제학술회의도 가질 예정이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