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가치
내 인생 최고의 가치
  •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 승인 2018.07.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자의 목소리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그렇지 않아도 몸과 마음이 지쳐 피곤한데 가슴 답답한 마음 아픈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정치인답지 않게 소탈했던 그래서 정치인이 아니라 가까운 이웃처럼 약자를 위해 함께 군림이 아닌 돕는 자의 모습으로 살아왔던 노회찬 국회의원의 투신자살 소식은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많은 국민이 놀라고 가슴 아파하며 이 무시한 폭염 속에서도 한참을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조문 행렬은 끊이질 않았습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소식이 폭염에 답답함을 더 하는 날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모르지만 스스로 목숨을 끊을 만큼 그를 힘들게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렇게 많은 국민이 신뢰하고 고마워하고, 함께 해주었는데 힘이 되어주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하는 국민이 이렇게 많은데도 실수나 잘못이라 해도 용서를 빌고 왜 다시 일어서지 못하고 이런 극단적인 선택을 했나 너무나 마음이 아픕니다.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아무리 생각을 해도 도저히 그 마음을 모두 이해하지는 못해도 제 짧은 소견에는 아마도 그분은 인생 최고의 가치를 신의나 믿음에 두고 있어 자신의 죽음으로나마 그 책임을 다하려고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 그 마음에 최고의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는 너무도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심지어 오래전에 자살골을 넣은 자국 축구선수를 살해한 일이나 부모이름을 놀렸다고 칼부림이 난 사건이나 명예를 더럽혔다고 할복하고 사기를 당한 뒤 빚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들 중에도 순간의 감정도 다분히 있지만 내 인생 최고의 가치를 그곳에 모두 두었다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내 인생 최고의 가치가 무너질 때 사실 모든 삶의 희망이 사라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이 땅에서의 모든 것은 영원한 것이 없습니다. 그것이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결국 유한한 생명에서 이 땅의 것들이 우리를 영원한 행복과 자유를 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생명이며 우리가 여겨야 할 최고의 가치는 이 땅의 삶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삶으로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 최고 가치라고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와서 결국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인생이며 그걸 막고 방해하는 세상과 마귀들과 영적 전쟁의 몸부림이 곧 신앙생활입니다.

이 땅의 수많은 것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 정작 가장 중요한 생명과 하나님 나라의 귀한 삶을 잃어버리지 말고 하나님께 인생 최고의 가치를 두어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백성으로 행복한 삶을 사시는 분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시 4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