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S라인 찾아드려요"
"잃어버린 S라인 찾아드려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3.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보건소, 복부비만 예방 운동 지도
"충인동 건강증진센터에 오시면 옛날 당신의 아름다웠던 젊은 시절 몸매를 찾아드립니다"

충주시 보건소(소장 김동석)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야심차게 운영하고 있는 건강프로젝트 잃어버린 8090허리 찾기 사업이 50대 전후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연일 북적이고 있다.

가정주부로 남편 뒷바라지와 아이들을 키우느라 소홀했던 허리에는 어느덧 군살이 쌓여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영 모양새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건강 고민 해결을 위해 시 보건소는 올해부터 4년 동안 내 허리 8090찾기 사업을 통해 복부비만의 위험성을 알리고 운동과 식이요법지도로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주민건강증진센터에 방문하면 개인별로 인바디검사(체성분분석, 골격근-지방, 비만진단, 신체균형)를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체크한 후 각자의 체형에 맞게 비만예방식단평가, 올바른 식이요법학습, 운동 종합상담, 비만율 저하운동 등이 체계적으로 지원된다.

또 수료 후에도 개인별 자가 관리가 가능하도록 포괄적인 운동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시 보건소가 지난해 7월 시민의 건강상태 파악을 위해 20세 이상 576가구 718명을 대상으로 건강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충주시민의 비만율은 전국평균 보다는 낮지만 복부비만의 경우 33.62%로 전국 평균 24.0%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나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