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종업원 이어 '실업대란'까지···북한의 연일 南 때리기
여종업원 이어 '실업대란'까지···북한의 연일 南 때리기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7.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업대란·비상사태 아우성 터져나와"···文정부 경제정책까지 비판
"사회 양극화 지표 역대 최고···생활난, 노동자 반정부 투쟁에 떠밀어"



북한 매체가 연일 남측 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북한 류경식당 여종업원 집단 탈북 사건을 강제 유인납치라며 즉시 송환을 요구한 데 이어, 경제위기와 민생파탄이 심각해 민주노총 등의 집회가 끊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남조선 경제위기와 민생파탄에 대한 심각한 우려'라는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에서 경제위기가 심화되고 있어 각계의 우려가 커가고 있다"며 "경제위기로 수많은 기업체가 문을 닫거나 합병되는 통에 노동자들이 무리로 해고되어 실업자로 전락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실업자 대군이 쏟아져 나오면서 남조선에서는 '실업대란', '비상사태'라는 아우성이 터져 나오고 있는 형편"이라며 "그런데도 심각한 실업문제가 해결될 전망이 보이지 않아 사회적인 불안과 우려, 불만은 날로 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남조선에서 경제파국과 실업사태는 그대로 민생파탄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전반적인 분야에서 물가 폭등이 계속되고, 반면에 주민소득은 급격히 줄어들어 사회 양극화 지표는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한다"고 선동했다.



또 "남조선에서의 심각한 경제위기와 날로 가증되는 근로대중의 생활난은 노동자들을 비롯한 각계층 인민들을 '반정부' 투쟁에로 떠밀고 있다"며 "민주노총을 비롯한 각계 단체들과 인민들은 대규모적인 시위와 집회들을 열고 당국의 노동정책을 규탄하면서 생존권과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쟁을 벌리고 있다"고 했다.



전날에는 박근혜정부에서 이뤄진 여종업원 탈북 사건을 강제 유인 납치라고 주장하며 남측의 현 정부가 과거 정부의 반(反) 인권적 행위를 왜 그대로 두는지 모르겠다고 빠른 송환을 촉구하기도 했다.



노동신문은 전날 '공화국 여성 종업원들을 강제 유인 납치한 박근혜 역적패당의 범죄의 진상을 폭로'라는 제목의 글에서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의 기자회견을 거론하며 "모략사건의 흑막이 여지없이 밝혀진 오늘날까지 막무가내로 그것을 부정하면서 과거 보수 정권의 죄악을 싸고도는 현 남조선 당국자들의 철면피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신문은 "박근혜 패당에 의해 강제 유인 납치된 우리 공민들에 대한 태도문제는 남조선당국의 북남 관계개선 의지를 보여주는 시금석과 같다"면서 "우리 여성 공민들의 송환 문제가 시급히 해결되지 않으면 일정에 오른 북남 사이의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은 물론 북남 관계의 앞길에도 장애가 조성될 수 있다"고 으름장을 놨다.



한동안 잠잠하던 북한 매체의 대남 때리기는 날이 지나면서 점점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싱가포르 렉처' 일문일답을 두고 "쓸데없는 훈시질", "감히 입을 놀려댄 것", "무례무도한 궤설"이라는 표현을 동원하며 원색 비난했다.



이처럼 북한이 대남 비난 수위를 높여가는 것은 미국과의 비핵화 협상이 난항을 겪자, 한반도 평화의 또 다른 한 축인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작업에 속도를 높여달라는 메시지를 발신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