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행복 중심 의회 운영 지역 발전 디딤돌 되겠다”
“군민행복 중심 의회 운영 지역 발전 디딤돌 되겠다”
  • 심영선 기자
  • 승인 2018.07.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에 듣는다
더욱 더 낮은 자세·새로운 각오로 봉사할 것
집행부와 소통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 최선
정책 토론회·간담회 개최 … 군민 목소리 반영

 

제5대 증평군의회가 3선인 장천배 의장을 리드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작지만 강한 군'을 표방하며 미래형 도시기반을 갖춘 지역에서 7명 의원으로 원구성을 마쳤고 군민 대의기관의 역할을 시작했다. 장 의장을 중심으로 집행부 견제와 감시, 협치,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전개할 군의회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를 포함해 5명이 초선 의원에 선출됐다. 이처럼 초선 의원이 다수 자리를 차지한 가운데 군의회가 출발했다. 장 의장의 전반기 의정활동 구상과 역할 등에 대해 직접 들어봤다.



-의장 취임 소감은

△먼저 변함없는 믿음을 보내 준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유권자들의 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더욱 낮은 자세와 새로운 각오로 봉사하겠다. 의장으로서 모든 역량을 결집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추진하겠다.



-의회 운영 계획은

△군민과 군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라고 지지해 주고 선택해 준 것으로 생각한다. 다시 한번 기회를 준 만큼 군민행복을 최우선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군민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라면 동료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과 화합하며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의회를 운영하는 것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집행부 감시와 견제는 물론 시급한 현안사업과 주요사업은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면서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의정활동을 추진 하겠다.



-선거공약은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제시한 모든 공약은 군 발전과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꼭 필요하다. 관련 실·과·소와 협의를 통해 반드시 해결해 나가겠다. 또한 현재 진행되는 현안 사업은 공기에 맞춰 완료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약속한 공약인 만큼 꼭 해결해 나가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갈라진 민심을 어떻게 봉합할 것인가

△군의회는 군민의 대표 의결기관이며 열려 있는 소통의 장소다. 군의회 주요 기능은 군정 감시와 견제를 통해 잘못된 군정을 바로 잡는 것이다. 그런 역할을 해낸다면 군민들이 의회를 신뢰할 것이고 성원해 줄 것으로 믿는다. 군민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고 협력이 통하는 대의기관 역할을 다한다면 상처받은 민심도 치유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반기 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 것인가

△희망을 주는 군민행복 중심 의회를 운영하겠다. 특히 주민과 함께하는 정책 토론회 및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군민이 주는 메시지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 주민 입장에서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집행부에 연결하는 역할도 하겠다. 군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집행부와 더불어 군의회가 발전하는 기틀을 다져 나가겠다. 그리고 군민과 집행부, 의회가 서로 소통하면서 상생 방안을 찾는 의정활동을 추진하겠다.



-군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증평군의회는 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변함없는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진정성을 담아 군민을 위해 봉사하겠다.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보다 성숙된 의정활동을 전개해 군민 안위와 군 발전에 공헌하는 디딤돌 역할을 다하겠다. 의회와 의정활동에 군민들도 고견을 주셔야 한다. 자칫 매를 맞아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맞아야 할 것이다. 이는 곧 증평군과 의회가 발전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증평 심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