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만 중부4군 군민이 만들어낸 승리”
“26만 중부4군 군민이 만들어낸 승리”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8.07.16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이끈 조병옥 음성군수
실사단 현지평가 자리에 군민들 자발적 응원이 '한몫'
의료사각지대서 벗어나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
지역주도 균형발전 전략 혁신도시 시즌2 정책 실현 도모

 

“소방복합치유센터 충북혁신도시 유치의 쾌거는 11만 음성군민을 포함한 중부4군 군민 모두의 간절한 염원이 만들어낸 승리입니다.”

조병옥 음성군수(사진)가 전국 14개 후보지를 제치고 충북혁신도시 음성군 부지에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유치하게 된 모든 공을 26만 중부4군 군민에게 돌렸다.

조 군수는 “그동안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중부4군 의회 의원님들과 이시종 충북도지사님, 괴산, 증평 군수님, 그리고 통 큰 형제애를 발휘해 음성군 부지로 단일화해 주셨던 송기섭 진천군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이번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부지선정 최종 평가에서 음성혁신도시 부지가 최종 선택된 가장 큰 요인은 지난 실사단 현지평가 자리에 무더운 날씨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1000여명의 음성군민의 응원이 감동으로 전해졌기 때문”이라며 “이같은 군민의 절실함과 염원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고 회고했다.

조 군수는 이어 “그간 충북혁신도시는 도시기반의 외형만 갖추었지 종합병원 하나 없이 정주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며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로 인해 앞으로는 의료사각 지대에서 벗어나 중부4군 군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시로 위엄을 갖추게 됐다”고 피력했다.

조 군수는 끝으로 “이번 소방복합치유센터 충북혁신도시 유치가 전달하는 가장 큰 의미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인 국가균형발전과 지역주도 균형발전 전략인 혁신도시 시즌 2의 정책 실현을 앞당겼다는 데 있다”며 “음성군은 앞으로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완공되는 시점까지 물심양면으로 적극 협조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