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충남 만들기 `동력 높인다'
기업하기 좋은 충남 만들기 `동력 높인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7.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KDB産銀 등과 지역금융협 구성·운영 협약
동반성장펀드 조성·中企 금융 프로그램 등 운영

충남도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중소·중견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국책은행 등과 협의체를 꾸렸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과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 구성·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금융협의회는 도내 우수 중소·중견기업 공동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확대, 차세대 성장산업에 대한 지자체와 국책은행 간 정책 공조와, 이를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 국가 경제 발전 견인 등을 위해 구성했다.

지역금융협의회가 추진하게 될 4대 협력 과제는 △충남 미래성장포럼 운영 △동반성장펀드 조성 △중소·중견기업 금융 프로그램 운영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페스티벌 등이다.

미래성장포럼은 미래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와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연내 운영키로 했으며, 동반성장펀드는 도와 KDB산업은행이 공동 출자한 재원으로 조성해 기업에 대한 대출 시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중소·중견기업 금융 프로그램은 금융과 해외 진출, R&D 등 3개 분야에서 △중소기업 육성 자금·전략 부문 특별 자금 △우수 기업 공동 금융 서비스 △아시아 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고, △지식산업특화지구 조성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페스티벌은 기업에 대한 투융자 상품 안내와 금융·비금융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은행 투융자 상품 설명 △투융자 상담 부스 운영 및 금융 연계 △비금융(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양 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안을 더욱 촘촘히 강구해 나아가는 한편 인력 양성과 규제 완화,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