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약 이행률 전국 최고
진천군 공약 이행률 전국 최고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8.07.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1개 중 38개 사업 마무리… 39개 완료 눈앞


송기섭 진천군수 취임 2년만의 성과… 큰 의미
진천군의 민선 6기 공약사업 추진율이 9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016년 6월 당시 5대 분야 69개 공약 81개 사업을 확정 발표하며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지속 노력해 왔으며, 총 81개 공약 가운데 38개 사업이 마무리 되고 39개 사업이 완료를 앞두고 있다.

이와 같은 진천군의 공약사업 이행 추진율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밝힌 전국 기초자치단체 평균인 71.24%와 비교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지난 2016년 송기섭 진천군수 취임 후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취임 이후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미래전략실과 명품도시추진단을 신설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한화큐셀코리아, CJ제일제당 등 수많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 유치에 성공하여, 임기 2년 동안 약 4조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만한 군정성과를 창출해왔다.

또 군의 신성장동력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집중 육성하며 `생산-소비-연구-재활용-교육'으로 이어지는 태양광 자원순환 모델을 완성하는 등 전국적인 태양광 중심도시로 거듭났다.

각종 공약이행 추진 성과 외에도 추진이 부진한 사업도 나타났다.

단기 임산물 생산 시범단지 조성사업은 향후 숯 산업 체험 클러스터로 대체 추진할 계획이며 바이오 의약 규제 프리존 지정은 관련 입법 사항 폐기에 따라 추진이 어려워진 것으로 보인다.

또 그동안 설립 타당성 심의 문제로 추진이 부진했던 생거판화 미술관 증축 사업은 최근 정부의 설립 승인 결정에 따라, 2020년까지 사업이 마무리 할 계획이다.

유일한 미착수 사업이었던 광혜원 복합 물류·유통단지 개발은 적극적인 민간 투자 유도로 복합 유통 단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년간 공약 추진사항 전 과정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기자회견 등을 통해 분기별 주요업무 추진 실적에 대한 평가내용을 밝히며 열린 군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민선 6기는 진천시 건설의 토대 마련에 매진해 외형적 성장을 이룬 만큼 민선 7기에는 군 의회와의 공조 체계를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