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품은 궁남지 연꽃 향연속으로
세계를 품은 궁남지 연꽃 향연속으로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8.07.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부여서동연꽃축제 … 베트남·이집트·카메룬 등 7개국 씨앗 기증행사 인기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가 개막했다. 오는 15일까지 부여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진행된다.

`세계를 품은 궁남지, 밤에도 빛나다!'라는 주제로 한 올해 연꽃축제 개막식은 지난 6일 저녁 8시 박정현 부여군수, 송복섭 부여군의회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연꽃이 국화인 7개국 대표단, 국내외 자매결연도시 대표단, 군민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문주차장 주무대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식전행사와 주제공연에 이어 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7개국 연꽃씨앗 기증 행사가 열기를 더했다. 세계적으로 연꽃이 국화인 베트남, 캄보디아, 이집트, 카메룬, 스리랑카, 인도, 몽골 등 일곱 개 나라 대표가 각 나라에서 가져온 연꽃씨앗을 부여군에 기증하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부여군은 기증받은 연꽃씨앗을 서동공원에 식재해 관광자원화 하고, 앞으로 7개국과의 교류활동을 확대해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7개국 축하사절단의 고품격 공연과 함께 연꽃의 향과 어우러지는 힐링음악회를 끝으로 개막식은 끝이 났다.

이후 대형 연꽃이 핀 포룡정에 소원등을 띄우는 이색행사와 환상적인 불빛으로 궁남지를 빛낸 경관조명을 즐기러 온 관광객들로 늦은 밤까지 인산인해를 이뤘다.

둘째 날인 7일에는 아침부터 축제차량들로 서동공원 주변도로가 정체되고, 40여 ㎡에 달하는 궁남지 곳곳도 온종일 붐볐다.

/부여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