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손잡고 문화·예술나들이
가족 손잡고 문화·예술나들이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8.07.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권역별 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다채
가족 위한 영화상영·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진행
적성·관심 등 고려 … 자녀들 눈높이서 결정해야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알찬 시간을 계획하는 부모의 걱정도 커진다. 뜨거운 날씨를 피해 자녀와 즐겁게 놀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을까. 청주시는 권역별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에는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행사도 참여하며 시원한 여름나기를 준비해보는 것도 훌륭한 피서가 될 것이다.

#청주기적의도서관, 단계별 독서프로그램

청주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춤추는 생각 별별 상징'을 주제로 단계별 독서 특강, 독서 교실, 과학 특화 등의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유아,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 및 독서활동을 제공해 문화, 역사 등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강으로 가족이 함께 전통 기술로 나무판 위에 글씨를 새기는 △전통 서각 체험(8/11토)과 로봇을 활용한 게임으로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코딩 특강(8/7화, 8/14화)을 운영한다.

신청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043-283-1845)



# 청주흥덕도서관 여름 영화상영

청주흥덕도서관은 오는 28일 오후 3시 영화 `슈퍼배드3'를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상영한다.

영화 `슈퍼배드'는 악당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으로 세계 최고의 악당을 꿈꾸는 `그루'와 최고의 악당만을 보스로 섬기는 노란색 미니언들의 귀여운 모습이 보는 이를 즐겁게 해준다. 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체관람가' 영화를 `더빙'으로 상영한다.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043-201-4203)



# 청주오송도서관 책 만들기 프로그램

청주오송도서관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7월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오송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나만의 책 만들기'를 운영한다.

`나만의 책 만들기'는 환경을 주제로 한 여러 권의 책을 읽고, 그에 따른 다양한 활동을 한 결과물을 마지막 차시에 엮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드는 과정을 진행한다. (043-201-4176)



# 청주시도서관 권역별 프로그램 운영

청주시는 권역별 도서관에서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특강 및 독서교실 45강좌를 오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여름방학특강 및 독서교실은 연령별 맞춤 독서와 독후활동,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창의융합놀이, 연극놀이, 영어 멘사 셀렉트 게임 등으로 구성된다.

방학특강은 도서관별로 `S.T.영어 멘사 셀렉트 게임'(시립), `풀어내는 이야기보따리'(상당), `책으로 만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청원), `지구를 위한 한걸음, 업사이클링!'(오송), `한국사 속 라이벌 대결'(서원), `책을 품은 보드게임'(흥덕) 등이 운영된다.

독서교실은 `읽다, 외다, 인문그림책토론'(오창호수), `두근두근 어린이 철학교실'(오창), `그림책, 영화를 만나다'(신율봉), `오조봇을 활용한 코딩'(강내), `책과 노니는 아이들'(옥산) 등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방학특강은 11일 오전 10시부터, 독서교실은 1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