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꿈·희망 한뼘 더 크는 기회로
아이들 꿈·희망 한뼘 더 크는 기회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06.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독서캠프·교실 - 청소년인문학콘서트 등 다양
적성·관심 등 고려 … 자녀 눈높이서 결정해야

다음 달이면 일선 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방학이라도 마음 놓고 놀 수 없는 아이들.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에서는 오감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개설됐다.

# 충북중앙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충북중앙도서관(관장 반기환)은 독서캠프, 독서교실, 여름방학독서특강,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등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 학생을 모집한다.

독서캠프는 중학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중학생을 위한 독서캠프는 다음 달 27일 `흥미진진(흥미로 찾는 진짜 진로)'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보드 게임을 하며 배우는 직업 트렌드 알기, 박하재홍 작가와 함께하는 `랩, 널 만난 건 행운이야' 강연, 영상을 통해 내 꿈의 방향 찾기 등이 마련됐다.

초등학생 5학년 학생을 위한 독서캠프는 `반짝반짝 우주여행'을 주제로 다음 달 31일 오전 9시 강당에서 열린다.

독서캠프에서는 태양계에 대한 수업, 별자리 모양 퍼즐 맞추기, 별자리 쿠키 만들기, 이지유 작가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등 과학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하브루타, 법을 말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된다.

독서교실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사로 배우는 법이야기'를 읽은 후 소감 말하기, 책 내용과 관련된 카툰과 독서 신문 만들기 활동이 진행된다.

유치원과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은 오는 8월 6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으로는 동화 속 전래놀이, 나는야 그림책 북아트 작가, 상상력을 깨우는 4D, 사계절 생태놀이, 동화 속 푸드여행 등 10개 강좌가 마련됐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는 7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일상 속 과학 더하기'를 주제로 매주 토요일 열린다.

콘서트에서는 문남숙 성우, 박성호 세계 일주 여행가,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김승진 해양탐험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독서캠프는 지난 25일부터, 여름방학 특강과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신청은 다음 달 3일부터 중앙도서관 누리집(http://www.cbjalib.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교육팀(☎043-267-459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학생교육문화원

충북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성곤)은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방학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웹툰 맛보기, 알록달록 토탈공예 등 17개 강좌가 개설됐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즐거운 흙공예, 마음 빚기 도예, 조물조물 토탈공예, 재미있는 캐리커쳐, 감성 드로잉 캐리커쳐 등 13개 강좌가 운영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나도 웹툰 작가(오전·오후), 우리소리 단소교실, 신명나는 단소교실이 개설된다.

운영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이며, 세부과정별 교육일정과 대상은 교육문화원 누리집(www.cbsec.go.kr)을 통해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

김성곤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방학 중 즐거운 경험을 쌓고 심리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부(043-229-265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