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06.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역할 및 공정한 사안처리 안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14일과 15일 이틀간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37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시행한다.

세종시 관내 각급학교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고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주요 심의사항은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수립을 위한 학교 체제 구축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선도 △피·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등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김현순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전담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주제로 자치위원의 역할과 교육적 조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현장감 있게 강의했다. 또 분쟁 조정 등 자치위원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식전행사로 관내 성남고 연극영화과와 뮤지컬과 학생 30여명이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개사곡을 창작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최근 학교폭력 근절 대책의 접근 방법이 처벌 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자치위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피·가해 학생의 보호와 선도조치 등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