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근·현대시대 유물 한눈에
선사~근·현대시대 유물 한눈에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05.2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개관 … 94억 투입 2488㎡ 규모
5개 전시실 구분 시대별 연출 … 어린이 체험실 등도
지난 28일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개관식이 박물관 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지난 28일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개관식이 박물관 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금산지역의 정체성을 대변할 수 있는 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군은 28일 박물관 광장(옛 향토관, 금산읍 금산로 1575)에서 금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금산역사문화박물관'개관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박동철 군수를 비롯한 이상헌 군의장, 유희정 경찰서장, 국립부여박물관 윤형원 관장, 국립공주박물관 김규동 관장, 한남대중앙박물관 이주현 관장, 군의원, 유물기탁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은 총 94억원(국비 36·군비 58)이 투입됐으며 1만270㎡의 대지에 연면적 2488㎡ 지상 3층, 지하 1층의 건물로 지어졌다.

금산역사박물관은 1층 금산역사관과 2층 금산생활관으로 1층에는 선사시대,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현대관 등 5개의 전시실로 구분해 시대별 변천사를 연출했다.

2층은 금산민속문화관, 지구촌 생활민속관으로 주요 전시 사료는 금산에서 출토된 구석기 유물을 비롯해 제원면 수당리 유적, 음지리 금동여래입상, 태조대왕 태실, 덕흥대원군 태석함, 임진왜란 자료 및 유물, 독립운동과 인물, 향토유물 등이다.

또 부속시설로 기획전시실, 세미나실, 어린이 체험실 등이 들어섰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