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면접 완벽 대비
2019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면접 완벽 대비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5.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대학별 면접후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충남도교육청은 전국 대학에 응시한 학생들의 생생한 면접 후기를 DB로 구축하여 학교현장에 보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광역교육청 단위에서는 최초로 ‘충남 면접후기 프로그램’ 을 개발해 지난 17일 도내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충남 면접후기 프로그램’은 기존 책자로 인쇄되던 면접후기 자료집의 여러 단점을 보완해 달라던 일선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제작됐다.

기존 책자형식의 자료집은 물리적 한계가 있어 주요대학과 인기학과 위주의 자료만 실리게 되었고, 학생들에게 관련 자료를 복사할 때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충남학생들이 지원한 모든 대학의 면접후기를 탑재했기에 원하는 자료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검색, 출력이 가능해 진다.

프로그램에는 전국 250개 대학에 지원한 충남지역 수험생 6,000건이 넘는 생생한 면접 후기가 담겼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최상위권 학교부터 공주대, 충남대, 순천향대, 혜전대, 신성대학 등 지역 대학은 물론, 사관학교와 카이스트, 유니스트 등 특수목적 대학까지 전국 모든 대학의 면접후기를 담았다.

개별 후기는 대학명과 학과, 전형 유형과 전형명 등을 포함한 기본정보와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방식’, ‘질문과 답변 내용’, ‘느낀 점 및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로 나누어 수록됐다.

논산대건고 박진근 교사는 “‘충남 면접후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면접지도가 가능해졌으며 학과별, 지역별, 면접유형별 검색 및 활용이 가능하여 개별학생마다 맞춤형 면접지도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도교육청은 학교현장에 도움을 주는 진학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수시모집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