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평화·민주주의·노동존중 교육 실현”
“행복·평화·민주주의·노동존중 교육 실현”
  • 선거취재반
  • 승인 2018.05.2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교육감 선거 진보성향 후보들 공동공약 발표
미세먼지와 석면 없는 학교·고교무상교육 등 제시도

 

6·13 지방선거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충청권 진보성향 후보들이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24일 대전 성광진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연 성광진(대전), 최교진(세종), 김지철(충남), 김병우(충북) 교육감 후보들은 민주와 혁신, 평화를 지향하는 공동공약을 제시했다.

이들은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사회와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교육, 민주주의를 더욱 든든히 하는 교육, 노동이 존중받는 교육'실현을 다짐했다.

우선 혁신학교의 성과를 일반 학교까지 확산하고, 혁신 교육지구와 마을 교육공동체를 확대해 지역사회와 학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인권교육과 노동교육, 생태교육, 평화교육 등을 교육과정에 담고 실제로 교육이 실현되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 주체의 기본권과 고용안정이 보장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내부형 교장 공모제를 최대화하고, 학교 민주화와 교육 자치를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유아교육 기관의 공공성을 높이고 고등학교까지 학교교육경비의 지원을 늘리고 무상교육도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학교 안전 종합시스템도 구축해 GMO(유전자 변형체) 없는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외에도 미세먼지와 석면 없는 학교, 고교무상교육과 학교교육경비 지원 확대 등도 제시했다.

/선거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