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와인 해외 진출 `잰걸음'
영동와인 해외 진출 `잰걸음'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8.05.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주관 119개 업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차이나 2018' 참가
`베베마루…' 와인 선주문... 홍시와인 등 관심집중

 

`대한민국 와인1번지' 영동군의 명품 와인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눈길을 돌렸다.

영동군 와이너리 `월류원'(대표 박천명)이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상하이 신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시알차이나 2018'에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주관 통합한국관에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9개 업체가 참가해 열띤 홍보를 벌였다.

영동의 작은 와이너리인 월류원도 전시관 한편에 자리 잡고 영동와인의 매력을 알렸다. 와인분야에서는 한국 대표로 나선 셈이다.

월류원은 40년 넘게 포도원을 운영하며 3대째 포도 하나만을 고집하며 가업을 이어온 포도 명가다.

국내외 품평회에서 수상하며 영동와인의 인지도를 올리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열린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 술 한국와인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상하이 시알차이나에서는 월류원의 대표와인인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이 20~30대에게 공감을 얻어 현장구매와 선 주문이 이뤄졌다.

특히 영동의 감으로 만든 홍시와인에 중국인의 관심이 집중됐다.

소매상까지 합쳐 40여 바이어가 적극적으로 상담하며 구매의사를 밝혔다.

아내를 생각하며 만들었다는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은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며, 전체적으로 맛과 향이 절제된 느낌을 줘 호평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전통 중국 요리와도 어울릴 수 있는 조화로운 맛에 찬사를 보냈다.

박천명 대표는 “감 와인을 비롯해 영동와인의 맛과 품질을 중국에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와이너리 창립 초기부터 꿈꿨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