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친절 가득 … 시민 감동서비스 실현
미소·친절 가득 … 시민 감동서비스 실현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8.05.23 18: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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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4개 민원부서 50여명 대상 민원응대 요령 등 교육
보령시가 지난 21일 행복민원실 및 민원 관계부서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미소와 친절 가득한 시민 만족 감동서비스 교육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지난 21일 행복민원실 및 민원 관계부서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미소와 친절 가득한 시민 만족 감동서비스 교육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지난 21일 저녁 대민행정의 최일선인 행복민원실 및 민원 관계부서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미소와 친절 가득한 시민 만족 감동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지적과, 세무과, 건축허가과, 도로교통과 등 4개부서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파견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민원응대 요령과 사례 등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했다.

행복민원실은 허가민원 인력 재배치와 민원대 교체, 민원 상담석·홍보판 리모델링 등 보다 더 산뜻하고 편안한 민원실로 거듭났으며 전 직원 근무복 착용으로 민원인들에게 단정한 이미지로 응대함으로써 민원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여 민원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보령 오종진기자
oiisb@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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